[페파민트=정의철 기자] 2012년 06월 12일

 

BBB 코리아 유장희회장(왼쪽)이 후에대학교 총장 Nguyen Van Toan(오른쪽)과 MOU 체결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에 부는 한국어 바람, 문화 한류 BBB코리아”

세계 유일의 언어·문화 봉사단체 (사)비비비(BBB)코리아(회장 유장희, 이하 BBB코리아)는 지난 5월 베트남 후에대학교와 한국어학당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BB코리아는 지난 5월 베트남을 방문, 국립대로 지정될 후에대학교(Hue University) 뉴엔반토안 총장과 한국어학당 설립 및 지원과 관련한 협약을 맺고 현지 한국어 교육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후에대학교에 BBB코리아가 한국어 교사 및 교재를 비롯한 한국어 교육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지원,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BBB코리아는 한국어 교육사업 외에도 양국의 관광 및 문화교류 사업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함으로써 후에대학교는 물론 후에시의 발전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후에대학교 한국어학당은 금년 9월 학기부터 시작되며 12월 후에대는 국제교육원을 새롭게 출범할 예정이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K-POP 및 한국 드라마로 인한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만5천명의 재학생 규모와 올해 첫 한국어학과 졸업생을 배출하는 후에대학교는 앞으로 설립될 한국어학당이 후에시 전체를 대표하는 한국어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한국어만이 아닌 한국문화교육 및 문화교류의 장소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Nguyen Van Toan 총장은 “55년 역사의 후에대학교는 호치민, 하노이에 이어 베트남 제 3의 국립대학으로 지정될 예정이다”며 “향후 한국어학당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한국과 후에시가 더 좋은 관계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후 라오스 수파누봉 대학과도 업무협약 체결, 명실공한 언어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