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대변인에 이용호(전북)-장정숙(비례)

국민의당은 9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원내대표단과 중앙당 당직 인선을 확정 발표함과 동시에, 김성식 최고위원이 당연직인 정책위의장에 임명되면서 공석이 된 최고위원직에 이상돈 당선자를 임명했다.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뒤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당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원내부대표단은 기획부대표에 최경환 당선인(광주 북을), 당무부대표에 이태규 당선인(비례대표), 법률부대표에 이용주 당선인(전남 여수갑), 정책부대표에 김광수 당선인(전북 전주갑), 여성부대표에 신용현 당선인(비례대표) 등으로 꾸려졌다.

정책위원회 산하에는 6개 정책조정위원회를 신설했다. 제1정조위원장(법사·안행)은 권은희(광주 광산을) 정책위 수석부의장이 겸임하고, 제2정조위원장(외통·국방)은 김중로(비례대표) 당선인, 제3정조위원장(기재·정무·예결)은 채이배(비례대표) 당선인, 제4정조위원장(산자·국토·농해수)은 윤영일(전남 해남완도) 당선인, 제5정조위원장(복지·환노·여가)은 김삼화(비례대표) 당선인, 제6정조위원장(교문·미방)은 오세정(비례대표) 당선인이 각각 맡게 됐다.

김 수석은 "타 당은 원내부대표단을 10명 이상으로 꾸렸지만 우리 당은 당의 의석수와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최소인원으로, 그러나 가장 강한 팀워크를 가질 수 있는 원내대표단으로 구성했다"며 "지역과 직능, 각 당선인의 장점들이 최대한 시너지가 나올 수 있도록 조합하고 배려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지원 원내대표가 이날 원내대변인 겸 공보 부대표에 이용호(전북 남원임실순창)·장정숙(비례대표) 당선인을 임명하는 등 원내 당직 인선도 마쳤다.

<사진=뉴시스>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