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아직도 정신 못차려

11일 국회에서 열린 가습기 살균제 피해와 관련한 환경노동위원회 현안보고에 참석한 윤성규 환경부 장관이 사과를 회피하고,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와 만나 봤냐는 질문에 "아니 왜 제가 만나야 되느냐”고 반문하는 등 안하무인적 태도를 보여 도마에 오르고 있다.

이번 현안 보고에는 여야 의원 할 것 없이 모처럼 한목소리를 냈으나, 윤 장관은 "법 제도가 미비하고 선제적 대응을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입법기관인 국회에 책임을 떠넘겼다.

또한 윤 장관은 더불어민주당의 장하나 의원이 계속해서 사과할 의도가 없느냐는 질문에 말을 돌리며 끝까지 사과를 하지 않았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피해 파악을 위해 환자들은 만나봤느냐고 묻자 "전문가들의 영역이라 제가 책상에 앉아서 하는 게 아니다"며 "왜 제가 만나야 되느냐”고 되묻는 등 무책임한 답변을 하기도 했다.

지난 4일 발표한 본지 돌직구뉴스 자체 여론조사에서 옥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조사가 5년이 지나서야 검찰 조사가 이뤄진 책임에 대해 ‘정부’의 책임이 크다는 의견이 49.3%로 가장 높게 나타났지만 관련부서의 장관이 이러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정부의 사태 해결 의지에 의문점이 남는다.

한편 이번 현안보고에서 여야 의원들은 윤 장관에게 호통만 칠뿐 답변 기회를 주지 않아 사태 해결보다는 의원들의 목소리만 들리는 성토의 장으로 변한 것도 아쉬움이 남는다.

이에 새누리당 간사인 김성동 의원이 윤 장관에게도 발언 기회를 줘야 한다고 건의했고, 더민주 김영주 위원장이 이를 받아들이기도 했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습기살균제 피해 관련 현안보고를 안건의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 도움을 받고 있다. 2016.05.11.ⓒ뉴시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