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인기다.

‘컬러 김치냉장고’는 흰색이나 메탈 위주의 색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상으로 김치냉장고 상판을 장식한 제품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리즈,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등을 포함한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제조사별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9월 들어 지금까지(2021년 9월 1일 ~ 10월 18일) ‘컬러 김치냉장고’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20년 9월 1일 ~ 10월 18일)보다 160% 늘었다. 같은 기간(‘21년 9월 1일 ~ 10월 18일),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컬러 김치냉장고’ 판매량 비중은 약 30%를 차지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0년 9월 1일 ~ 10월 18일)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컬러 김치냉장고’ 판매량 비중은 약 10%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 김태영 가전1팀장은 “김치냉장고도 주방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패널 색상과 재질을 선택해 인테리어 역할을 할 수 있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대세”라며 “올해 신제품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도 강화되어 더 많은 고객들이 컬러 김치냉장고를 선호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올해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별도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맞춘 인테리어가 가능한 ‘키친핏’ 상품을 포함한다. 올해는 420리터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크기도 더욱 다양해졌다. 붙박이 모양을 구현하면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2개의 키친핏 제품 조합으로 최대 1035리터 대용량 구성도 가능하다.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의성도 향상됐다. 인공지능(AI) 기능인 ‘AI 맞춤 보관’ 기능을 탑재해,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에 따라 맞춤 보관 방법을 제공한다. ‘위니아딤채 2022년형 딤채’는 컬러풀한 제품에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도 반영한다.

특히 신제품에는 와인이나 맥주, 소주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보르도스페셜’ 룸을 탑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김치냉장고 올뉴(ALL-NEW) 대전’을 한다.

우선 ‘김치냉장고 미리 장만’ 행사를 펼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김치냉장고 구형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최대 30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행사 브랜드의 신형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하는 브랜드 제품에 따라 롯데 모바일 상품권 최대 10만원권을 제공하는 ‘스마트 체인지’ 행사도 있다.

김치냉장고와 에어컨을 동시에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위한 동시 구매 행사도 있다. 두 품목 행사상품을 각각 한꺼번에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제공한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10만원상당 ‘위니아 Me 온열 눈 마사지기’를 선물한다. 위니아딤채 공식 홈페이지에 고객 정보 및 구매 이력 등을 증빙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