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청라점. (사진=이준혁 기자)
◇홈플러스 청라점. (사진=이준혁 기자)

[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일요일인 24일 서울과 수도권에서 영업을 하는 홈플러스 산하 지점 갯수는 13곳이다. 서울과 인천 소재 지점은 단 한 지점도 빠짐 없이 휴점한 상태이며, 수도권의 개점 13곳은 모두 경기도 소재 지점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조례 때문이다. 현행 법과 조례로 인해 국내 대형마트 지점과 산하 슈퍼마켓은 매월 최소한 2회 휴점하며, 지자체가 대형마트 지점의 휴점일 중 하루를 해당월 둘째 일요일로 정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오늘(24일) 홈플러스 수도권 내 지점을 들르려면, 가려 생각한 지점의 휴무일을 꼭 확인해야 낭패를 보지 않게 된다.

만약 24일 근처 홈플러스에 가려 고려한다면 지역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미리 확인한 이후 가도록 하자. 또한 당신이 지자체 간 경계와 가까운 곳에 있다면, 인접 지자체 소재 홈플러스 개별 지점이 정상 영업하나 살펴보자. 인접 지자체의 홈플러스는 평소처럼 24일 정상 영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서울 강동구 등지와 가까운 홈플러스 경기하남점은 24일 개점하며, 서울 강서·마포·은평구에서 자가용으로 쉽게 오갈 수 있는 홈플러스 김포점과 일산점은 서울 홈플러스 지점이 모조리 휴점하는 24일 영업한다.

경기 수원시의 홈플러스 지점 5곳(동수원점, 북수원점, 서수원점, 영통점, 원천점)과 평택시의 홈플러스 지점 2곳(송탄점, 평택안중점)은 24일 휴점하나, 두 도시와 각각 연접한 오산시의 오산점은 24일 정상 개점한다.

 

◇10월24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홈플러스 점포

▲서울 : 없음(19개 지점 모두 휴점)

▲인천 : 없음(10개 지점 모두 휴점)

▲경기 고양-파주 5개 지점(고양터미널점, 일산점, 킨텍스점 / 파주문산점, 파주운정점)

▲경기 김포 2개 지점(김포점, 김포풍무점)

▲경기 안양 2개 지점(안양점, 평촌점)

▲경기하남점(하남), 오산점(오산), 진접접(남양주), 포천송우점(포천)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