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신문=이슬기 기자] 2012년 08월 02일 

 

 

감성마을 5일장 포스터

연일 폭염 경보로 짜증지수가 점점 오르고 있는 여름. 글과 음악으로 대한민국을 미소 짓게 만드는 소설가 이외수와 울랄라세션의 멤버 임윤택의 특별한 인연이 있어 눈길을 끈다.

SNS의 절대강자가 되어 트위터 대통령으로 불리우는 소설가 이외수와 화려한 퍼포먼스와 실력으로 지난해 슈퍼스타K에서 우승을 차지한 울랄라세션. 팀의 리더인 임윤택은 MBC TV ‘느낌표’의 길거리 특강으로 이외수를 처음 만났고 책을 읽으면서 마음속 멘토로 생각하고 있었다.

슈퍼스타 K에서 우승한 이후 “이외수선생님 댁에 가서 밥 먹고 오자.”라는 임윤택의 권유로 울랄라세션의 멤버들이 무작정 감성마을을 찾아간 것이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서로 친분을 쌓아가고 있다.

평소 젊은이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외수는 울랄라세션 멤버들과 세대를 넘어서는 교류를 하며 그들을 응원 해주고 있다. 이외수는 얼마 전 김명훈의 결혼식 주례를 서 주고 임윤택의 에세이집 출간을 독려하기도 했다.

울랄라세션 또한 이외수의 절대강자 라디오CM송 제작에 참여했다.

이외수와 절친한 사이가 된 울랄라세션은 “이외수선생님이 부르시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했다.

이외수는 오는 8월 9일 감성마을에서는 열리는 5일장 행사 때 울랄라세션에게 공연을 부탁했다. 8월 7일에 결혼을 하는 임윤택은 이외수선생님이 부르시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신혼여행도 미루고 울랄라세션 멤버들과 공연을 하기 위해 화천으로 온다.

8월 9일 감성마을에서는 매일매일 5감(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테마로 화천군 붕어섬과 감성마을에서 행사가 펼쳐진다.

올여름 폭염에 지쳐 집에만 있지 말고 시원한 그늘을 드리워줄 인연을 만들기 위해 강원도 화천으로 출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울랄라세션이 축하공연을 하는 ‘감성마을 5일장’은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붕어섬과 감성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이슬기 기자 mis728@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