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우병우 수석 금주내 교체설에 "가능성 없다"고 일축

조금 잠잠해가던 청와대의 '뜨거운 감자' 우병우 민정 수석에 대한 거취가 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17일 <중앙일보>는 여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여 "당초 박 대통령은 우 수석에 대한 검찰 수사 발표를 지켜본 뒤 유임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었으나, 국정감사가 마무리되고 있는 데다 우 수석 거취로 인한 정국 혼란을 해소하고 안보 위기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결심을 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고 단도 보도했다.

그러자 청와대는 즉각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혀 사실이 아닌 정말 느닷없는 기사이고, 완전 오보”라며 “(전날 출입기자가 확인을 요청해와서) 그렇게 (사실이) 아니라고 했는데 (기사를 써서)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정 대변인은 오는 21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청와대 비서실 국정감사 때 우병우 수석 출석 여부에 대한 질문에 "관례에 따라서 할 것"이라며 불출석 입장을 고수했다.

한편 정 대변인은 이와함께 노무현정부가 2007년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과정에서 북한 의견을 물어본 뒤 기권했다는 내용이 담긴 송민순 당시 외교통상부 장관 회고록을 두고 “사실이라면 매우 중대하고 심각한, 충격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짧게 대답했다.

<사진=뉴시스>11일 오전 청와대 위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화상)에 우병우 민정수석이 참석하고 있다. 2016.10.11.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