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새누리당 의원이 '송민순 회고록' 진위 논란과 관련해 회고록이 진실이라는 쪽에 무게를 실었다.

나 의원은 18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사실 송민순 전 장관하고 어제 통화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쪽지가 과연 어떤 걸 의미하느냐. 상황 보고냐, 아니면 북한에 대해서 문의한 것에 대한 북한의 답변이냐 이렇게 보는 것"이라며, "송 전 장관께서는 기록상 메모를 보시고 쓰셨다는 거 아니냐? 그래서 앞뒤 정황을 보면 그 회고록이 진실이 아닌가, 이렇게 본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북한에 사전에 의사를 묻고 기권 결정을 했다는 거냐'는 질문에는 "저는 전체적으로 종합해서 보면 그렇게 보는 것이 맞지 않나 이렇게 본다"고 답했다.

전날 당시 상황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밝힌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에 대해서는 "정말 무책임한 말씀"이라며 "사실 이 문제는 굉장히 중차대한 문제였잖나. 유엔인권결의안을 찬성하느냐, 또는 기권하느냐, 불참하느냐가 계속 참여정부 내내 문제가 되었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무책임하게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 참 무책임하다"고 비난했다.

이어서 "기억이 안 난다고 하신다는 걸 저희가 정말 설령 백보 양보해서 믿는다고 하더라도 그렇다면 `내가 그 입장이라면 어떻게 했을 것이다. 또다시 이런 상황이 된다면 나는 어떻게 할 것이다`라는 본인의 생각을, 그 당시의 본인 생각을 정리해 주셔야 될 것"이라며 문 전 대표의 입장을 밝힐 것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