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에 대한 색깔공세를 펴고 있는 새누리당을 향해 돌직구를 날렸다. 문 전 대표는 20일 서울 성북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을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새누리당에 대해 “정말 찌질한 정당이라고 생각한다”며 “최순실 게이트 때문에 국민 분노는 거의 폭발 지경이다. 그런데 새누리당만 과거 10년 전 일에 매달려서 색깔론·종북놀음에 빠져 도끼자루 썩는 줄 모른다”고 최순실 게이트를 거론하며 반격했다.

새누리당의 색깔론에 대해 “이유는 딱 하나다. 저 문재인에게 타격을 줄 수 있을까 그 궁리 때문에 그런 것 아니겠나”라며 “국정원장 발언을 보면 거기에 우리 청와대와 정부까지도 가세하는 것 같은데 정말 국민으로부터 심판받을 것"이라고 정부도 이번 색깔론의 배후로 지목했다.

그는 이어서 “박근혜 정부의 가장 큰 문제가 국가시스템을 무너트리는 것이다. 국가시스템은 정부가 수립한 이후 70년이 넘는 긴 세월을 통해서 하나씩 발전시켜 온 것인데 박근혜 정부는 그 모든 시스템을 무시하고 무너뜨리고 국정운영을 아주 사적인 채널을 통해서 하며 정말 국정을 사사롭게 운영한다”며 “이러니 나라가 제대로 굴러갈 수가 없는 것이다. 경제와 민생을 못 살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