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8월 20일까지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할 이공계 석박사급 여성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2012년부터 운영중인 ‘중소벤처기업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에게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력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자체 기술개발 및 연구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이공계 석·박사급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것이다.

WISET은 지난 7월 참여 기업을 모집한 결과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재무건정성이 우수한 28개 기업을 1차 선정하였다.

모집 기업은 대승의료기기(주), 시크제네시스, 유넷시스템(주), ㈜그린팜, ㈜금룡, ㈜나우, ㈜다우진유전자연구소, ㈜드림미즈, ㈜레매디, ㈜마크로젠, ㈜미드텍스, ㈜백양씨엠피, ㈜뷰티콜라겐, ㈜선명농수산, ㈜씨엔에이인더스트리, ㈜엘씨씨코리아, ㈜여의시스템, ㈜예진, ㈜우신메딕스, ㈜유라스텍, ㈜유원, ㈜유타스, ㈜이포넷, ㈜포시에스, 케이에스아이(주), 코닥트, 파스웰드풍신레이저(주), 헵시바 F&B이다.

이번 인력모집을 통해 우수한 석박사급 여성인력 10명이 28개 기업 중 10곳에 근무하게 된다. 기업에게는 2014년 6월까지 총 9개월 동안 평균 1,600만원,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인력의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취업을 원하는 여성은 WISET 홈페이지(www.wiset.re.kr)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별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해당기업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기업면접을 통하여 9월에 최종 입사가 선정된 사람은 10월부터 출근한다. 11월에는 연구과제 관리교육 등 현장적응력 향상을 위해 WISET에서 지원하는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WISET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서정석기자(papabio@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