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만명 시민이 참여한 특검실시 서명 국회에 전달

▲8일, 백남기투쟁본부가 26만명의 시민이 참여한 특검실시 서명을 국회에 전달하고 있다. ⓒ돌직구뉴스

백남기투쟁본부(아래 투쟁본부)는 8일 경찰이 쏜 물대포를 맞고 타계한 백남기 농민 사건의 특검 요구안을 2월 국회에서 신속하게 처리하라고 촉구했다.

투쟁본부는 이날 국회 정론괸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2015년 11월 민중총궐기 집회에 참석한 백남기 농민이 경찰의 물대포를 맞고 쓰러졌지만 진상규명이 이뤄지지 않고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어 "이는 국가폭력에 의한 살인사건"이라며 "진실을 밝히기 위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경찰 책임자들에 대한 처벌을 요구해 왔지만, 검찰은 1년 3개월이 지나도록 책임자들을 기소조차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장례를 치룬지 3개월이 넘었음에도 책임자들의 처벌은커녕 기소조차 없는 상황이기에 하루빨리 특검이 이루어져야할 것”이라고 거듭 촉구했다.

박주민 의원도 “백남기 농민의 사망과 관련한 진상규명을 할 방법은 특검밖에 없다”며 “여당은 즉각 특검 요구안을 수용하고 상임위에서 처리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투쟁본부는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후 백남기 농민이 타계한 지난해 9월25일부터 무려 26만명에 달하는 시민이 참여한 특검실시 서명을 국회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