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결의안 표결 관련 입증 증거 들고 중앙지검 출두

하태경 바른정당 국회의원은 27일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상황을 두고 벌어지는 논란과 관련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노무현 전 대통령은 불리해도 팩트는 인정했다"면서 "문 후보는 인정하지 않고 고소를 한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후보의 국가관이나 한미동맹, 대북관 등이 걱정스럽다. 국가 명운을 좌우할 수 있는 외교안보에 있어서 노 전 대통령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걱정이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2시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상황에 대해 문 후보 측이 허위사실을 밝혔다는 주장을 입증할 세 가지 증거를 들고 서초동 중앙지검에 출두한다. 문서 29개, 음성파일 6개, 영상파일 4개에 문 후보 측이 중요한 문서를 은폐했다는 증거 등이다.

하 의원은 "원래 직접 출석할 계획은 아니었으나 문 후보 측이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을 인격 살인 수준으로 공격하는 것을 보고 참을 수 없어서 직접 출석하는 것으로 마음을 바꿨다"며 "문 후보는 지금이라도 진실을 고백하고 방송에 나와서 거짓말 한 것을 국민앞네 머리 숙여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문 후보가 직접 이야기한 영상과 음성자료, 김만복 전 국정원장의 육성파일에 공개되지 않은 증거가 있다"며 "검찰에 제출한 뒤 빠르게 공개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은 불리해도 팩트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으니 문재인 후보는 인정 대신 고소했다"고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또 문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의 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 등을 같이 언급하면서 "명백한 증거를 제시해도 인정하지 않는다. 문재인발 '신공안통치'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깨끗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봤는데 개인적 실망이 크다"며 "(아들 특혜채용)부분은 대통령이 되더라도 묵과할 문제가 아니다. 대통령 아들이라도 특혜채용, 불법채용이 됐으면 대가를 치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대한민국이 공정사회라는 것을 보여주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