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체형관리 연구 통해 건강증진에 기여

웰빙의 시대를 넘어 힐링이 대세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요즈음 힐링산업을 선도하는 숲속힐링매니아 강기병 대표의 정통 체형관리 연구가 주목받고 있다.

강기병 대표는 경기대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통합케어경영 전문 과정 체형관리운동학과 교수로서 카이로프랙틱, 수기요법 특론, 족부학, 해부생리학, 괄사운동요법, 경락경혈요법, 신전운동요법을 지도하며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 국민대에서는 20~50 미용경영학과 뷰티&바디 피부미용 강의를 한다.

아울러 힐링 산업을 선도하는 숲속힐링매니아는 정통 체형관리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30여년 경력의 대체의학 박사인 강기병 교수가 만든 브랜드다. 숲속힐링매니아에서는 직접 개발한 체형·보행·족부 정밀 분석기인 첨단 체중심 분석 장비, 카이로프랙틱, 수기요법, 괄사운동요법, 경락경혈요법, 신전운동요법 등을 통해 고객의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통증을 해소시킨다.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무릎, 허리, 어깨, 목 등의 질병을 자연 교정하는 데 기여하는 보행 교정구, 제주도 화산송이를 이용한 기능성 목걸이, 팔찌 역시 우리나라 및 전 세계인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 전도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한의사인 조부를 통해 의술에 관심을 가진 강기병 대표는 체형관리운동과 대체의학을 공부하고 30년째 외길을 걷고 있다. 또한 강 대표가 다년간 연구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초음파 편백 족욕기와 전자파가 발생되지 않는 제주 스코리아(화산석) 온열 부스는 저온 찜질로도 건강을 되찾을 수 있어 특허를 받았다.

한편 숲속힐링매니아는 지속적으로 편백을 이용한 인테리어와 좌훈, 초음파 족욕, 스코리아 온열부스 등 제품군의 저변 확대에 힘쓰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미용대회에서 BEST TOP10에 뽑혔고 2016 대체의학 부문 최우수 카이로프랙틱사로 뽑혀 미국 LA시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은 그는 많은 사람에게 건강을 안겨주고 10년 이상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벌인 공로로 ‘2000년 제주를 빛낸 제주인’에 선정돼 제주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강의중인 강기병 교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