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검룡소길을 비롯 덕유산 구천동어사길, 가야산 백운동길, 소백산 죽계계곡길 등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절골길 계곡이 환경부 힐링 로드길 10선에 선정됐다. 청송군 제공>

환경부가 국립공원 청송의 주왕산 절골계곡을 힐링로드 10선에 선정하여 여름철 휴가로 힐링을 찾는 이들에게 청량감을 불러일으며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최근 태백산 검룡소길을 비롯 덕유산 구천동어사길, 가야산 백운동길, 소백산 죽계계곡길, 무등산 용추계곡길, 월출산 경포대계곡길, 오대산 전나무 숲길, 한려해상 비진도길, 태안 해안 노을길 등과 함께 주왕산 절골길 계곡을 힐링로드 10선에 선정했다.

이중 '주왕산 절골'은 옛날 이 곳에 절이 있었다고 해 절골이라고 불리고 맑은 물과 시원한 바람이 한 여름에도 추위를 느낄 정도이며 계곡 안으로 들어 갈수록 늘 보는 산과 바위, 나무 숲이지만 이렇게 정겹고 아름다울까 싶을 정도로 운치가 있으며 계곡길은 3.5㎞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가벼운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울러 절골계곡길은 2016년 환경부에서 주최한 ‘영화의 한 장면, 결정적 장소를 찾아라’ 공모전에서 대상, 그리고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공모전에서는 공존상(우수상)을 수상 할 만큼 빼어난 경관과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주왕산국립공원 안에는 주왕산 절골계곡길 이외에도 기암단애, 주방천 페퍼라이트, 용추협곡, 절골협곡 등 9곳의 유네스코 세계지질명소가 있으며, 무더운 여름 청송을 찾는 방문객들이 잠시나마 원시 협곡에서 청량감을 느끼며 자연에 동화되는 시원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