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민과 함께하는 탈원전 찬반 정책포럼 개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은평갑 국회의원은 9월 12일 15시 은평 서울혁신파크 모두모임방1에서 <갈림길의 대한민국! 은평구민과 함께하는 탈원전 찬반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은평구 주민과 함께 탈원전 찬반 이슈의 핵심 쟁점과 대안을 짚어보고자 마련한 자리다.

박주민 의원은 전문가 및 은평구민과 지역사회 활동가들이 함께 탈원전 찬반 정책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좌장 겸 진행은 박주민 국회의원이 맡았으며, 삼천사 성운 스님, 응암동 성당 남학현 신부, 서문교회 손달익 목사, 열린선원 법현 스님의 지역 종교인사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찬반토론자는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처장, 정동욱 중앙대 에너지시스템공학 교수, 최승국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상임이사, 조성은 원전산업살리기협의회 회장이 맡았다.

양이원영 환경운동연합처장과 최승국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상임이사는 각각 “신고리 5,6호기의 경우 원전이 밀집되어 있어 다수호기 동시사고 위험이 높다” “전 세계가 재생에너지로의 전환 중이다. 신고리 5,6호기도 매몰비용보다 추진했을 때 손해가 더 크다”라는 의견을 밝히며 탈원전 찬성 입장을 보였다.

반면, 정동욱 중앙대 에너지시스템공학 교수와 조성은 원전산업살리기협의회 회장은 “ 탈원전으로 인한 전기요금 상승 및 타 에너지기술의 불확실성 등을 고려했을 때 탈원전은 미래세대의 선택권을 포기하는 것이다” “APR1400은 안전한 원전이며, 국가와 사회를 위한 세계적 기술을 후세에 물려줄 기회를 고려했을 때 신고리 5,6호기는 재개되어야 한다”라는 의견을 밝히며 탈원전 반대 입장을 개진할 예정이다.

박주민 국회의원은 "탈원전은 전문가 집단이 객관적으로 분석하여야 할 기술적인 문제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다양한 가치와 윤리적인 문제, 그리고 장기간에 걸쳐 많은 세대가 연관되어 있는 이슈"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은평구의 지역사회에서 탈원전 이슈와 관련하여 더욱 풍성한 논의와 관심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