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운영
진에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운영
  • 이태희 기자 (babydo@hanmail.net)
  • 승인 2017.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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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 ‘제이드(Jaid)’를 14일 도입했다.

챗봇(Chat-Bot)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메신저를 통해 AI가 적합한 답변을 제공한다.

‘제이드(Jaid)’는 진에어(Jinair)가 도와 드린다(Aid)는 의미로,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된다.

‘제이드’에는 ▲일상적인 대화 기능인 딜라이트 메시지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등 서비스 관련 안내 기능이 탑재됐다.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또 자가 학습을 통해 그 능력이 향상, 추후 더 많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 진에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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