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각) ‘2017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판 소형 SUV ‘엔시노’를 공개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엔시노는 지난 6월 론칭한 첫 소형 SUV ‘코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출시한 차량이다.

탄탄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로&와이드 스탠스’를 바탕으로 현대차를 상징하는 캐스케이딩 그릴, 슬림한 주간주행등(DRL)과 메인 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눠진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 등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내년 1분기 중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15일 출시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도 이날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신형 ix35'는 2010년 출시 이후 7년 동안 77만 대 이상 판매된 베이징현대의 베스트셀링 SUV 'ix35'의 후속 중국 전용 모델이다.

현대차는 SUV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중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차세대 수소전기차'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친환경차 전기동력시스템 기술력 및 한 단계 진보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차량으로 내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모델의 중국 시장 공개를 시작으로 현지 친환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총경리인 담도굉 부사장은 이날 모터쇼에서 "현대차와 베이징현대는 향후 친환경차 모델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면서 "중국 귀주성에 구축한 글로벌 첫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중국 고객 맞춤형 커넥티드카 개발, 자율주행·고성능 등 선도적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현대자동차 제공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