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파민트=박광천 기자] 2012년 06월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이희성 청장)은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홈페이지를 소비자 중심으로 전면 확대 개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대 개편된 홈페이지는 ▲대상별 정보 ▲기능별 정보 ▲안전 정보 ▲구매 정보 ▲원료별 정보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 대상별 정보 코너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계층별 관심 있는 건강문제 및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능별 정보 코너는 피부건강, 눈건강, 간건강,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등 기능성 내용을 담고 있다. 안전정보 코너는 안전성 평가·관리, 섭취방법, 부작용관리, 사용불가 원료 등의 내용을 제공한다. 구매정보 코너는 건강기능식품 구매 전 확인사항, 구매 시 주의사항, 구매 후 반품요령 등 생활 속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개편된 홈페이지는 영업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보강하였다.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부터 영업의 허가, 기능성원료 인정 및 품목신고까지 영업자를 위한 정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을 처음 제조·수입하고자 할 때 제도적 절차를 안내하는‘건강기능식품 제조/수입 체크리스트’를 신설하였고, 법령자료, 지침서·안내서, 각종 DB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식약청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앞으로 소비자, 영업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주요정보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또는 http://www.foodnara.go.kr/hfood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천 기자 mis728@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