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최근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장 인사 상황에 대해 "과거 정부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며 "캠코더(캠프 출신·코드인사·더불어민주당) 인사를 밀어붙이는 것은 적폐청산을 외친 국민에 대한 배신이자 새로운 적폐의 시작"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이것이 대통령 스스로 기회 있을 때마다 강조한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 정의로운 결과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인사실패는 곧 정권 실패를 부르고 정권실패는 국민실패로 가는 길"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노골적인 낙하산 인사를 보면서 그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과거 공공기관장 낙하산 인사에 대해 누구보다 강하게 비판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며 "2015년 대우조선해양 부실이 이명박 정부의 낙하산 인사 결과 때문이라고 비판했고 지난 4월 대선후보 때에는 전국공공산업노조연맹과 낙하산 방지 정책협약까지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7월 여야 4당 대표의 청와대 회동에선 무자격자, 부적격자의 낙하산이나 보은인사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해달라는 야당 요구에 대통령이 직접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나. 그러나 국민 기대가 여지없이 무너졌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은 착한 낙하산인가. 지난달 국민연금공단이사장, 한국인터넷진흥원장, 국제협력단이사장 등에 대해 낙하산 인사를 단행하더니 앞으로도 한국마사회장, 국립중앙의료원장,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이 예외없이 캠코더 인사로 채워진다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로 인해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적폐 우려와 함께 공공기관 안팎에 갈등이 커지고 있다"며 "마사회장의 전문성을 비판하는 소리가 내부에서 커지고 폴리텍대학 전국교수협의회는 이사장 반대성명을 발표했다. 국립중앙의료원장을 두고는 의료계 반발이 터졌다"고 고발했다.

아울러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하면 적폐고 문 대통령이 하면 정상인가. 적폐는 만들지 않으면 청산할 일도 없다"며 "문재인 정부는 낙하산 인사를 전면 철회하고 전문성과 능력 검증된 인사 새롭게 임명해야한다. 또 국민의당이 개혁입법 과제로 제시한 공공기관 낙하산 방지법 통과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