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는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하현회 ㈜LG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으로 120억원을 전달했다. 이는 지난해 이웃사랑 성금과 같은 규모이다.

하현회 ㈜LG 부회장은 “우리 사회의 온정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의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익사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G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1500억원이 넘는 이웃사랑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한편 이날 LG의 기탁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3994억원으로, 목표액의 1%인 약 40억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수은주가 오른다.

LG는 각 계열사별로 저소득 가정 및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필수품 및 방한용품 지원 ▲사업장별 인근 복지시설을 방문해 가전제품 등 필요 물품 후원 및 연탄배달, 김장나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