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안철수 대표를 향해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있는 사람은 안 대표"라고 비판했다.

박 전 대표는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안 대표가 '정치권에서 약속이 헌신짝처럼 버려질 수 있다는 사실에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보도를 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주승용 전 원내대표, 황주홍·최도자 의원 등 국민의당 중도파는 이날 전남 여수국제마라톤 대회 후 안 대표와 오찬을 하면서 안 대표의 조기 사퇴와 중립 인사가 대표 맡은 뒤 전당대회에서 통합투표 등의 내용이 담긴 중재안을 제시한 바 있다. 

안 대표는 이에 "기초선거 정당 공천 폐지는 제1과제였다. (새정치민주연합 당 대표 회의실에는) 안중근 의사의 손바닥 도장이 담긴 배경막 앞에서 약속까지 했는데 10일도 안 돼서 없던 일이 되는 것을 봤다" 등의 발언을 한 것이 보도된 것이다.
 
박 전 대표는 "대선 패배 후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는 말을 뒤집고 두세달만에 당 대표에 출마했고, 당 대표가 되어서는 통합의 통자도 꺼내지 않겠다고 수없이 공언해 놓고 통합을 추진해 왔다"며 "이것이 '안철수 식 새 신짝'인가. 당원과 의원들이 받고 있는 트라우마는 보이지가 않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소위 중재안이라고 하는 '선 안철수 대표직 사퇴, 후 전당대회를 통한 통합 여부 결정'도 안 대표는 '자신이 지금 물러나면 통합이 헌신짝처럼 버려질 것'이라는 이유로 거부했다"며 "중재안은 안 대표에게는 시간 벌기이고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입후보자들에게는 피를 말리게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무엇보다 그 주장의 순수성에도 불구하고본의아니게 우리 당 모두가 반대하는 보수대야합 합당의 위험성을 희석시킬 수 있다"며 "당을 지키는 일에 우리 모두 동의한다면 지금은 합당 저지와 개혁신당 추진 병행만이 상지상책"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