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의 아무말 대잔치 행태에 대해 정치권의 일원으로 참담하며 매우 유감"이라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15일) 한국당이 개최한 개헌 방해용 장외 집회에서는 사회주의 개헌 등 금도를 벗어난 망언이 난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헌법 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는 기존 특위에서 논의됐던 정치개혁과 개헌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려고 설치한 것"이라며 "그런데 첫발을 내딛자마자 한국당이 개헌 저지를 공언하며 발목잡기에 나섰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 신년사는 조속한 개헌을 당부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대신 전달한 것에 불과하다"며 "이를 매도하는 것은 자신이 약속한 개헌 밥상을 발로 걷어차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이 청와대 권력기관 개혁안에 반발해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회의 불참을 선언한 것에는 "내용에 이견이 있으면 그에 맞는 내용을 얘기하면 된다"며 "한국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 뿐이라는 얘기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맞섰다.

우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인상에 대판 비판 여론에 대해서는 "노동소득인 최저임금 인상에 한없이 인색한 주장은 진실 외면을 넘어 상황 왜곡이라 유감스럽다"며 "진짜 소상공인 등골 브레이커는 재벌 대기업의 골목 상권 침투, 프랜차이즈사업주 갑질 등이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로 인해 내수시장도 피폐해져서 중소기업이 살기 어려워지는 악순환이 벌어지고 있다"며 "최저임금은 이런 악순환 고리를 끊고 경제 선순환 고리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분명한 것은 최저임금 (인상)은 잘못이 없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