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전날 다스 관련 검찰수사에 대한 입장을 밝힌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청산해야할 적폐의 뿌리이자 총 본산"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 전체회의를 열고"지금 이 전 대통령이 있어야 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참회록을 쓰면서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할 차디찬 감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 전 대통령에게 묻는다. 다스는 누구거냐. 국정원 특수활동비 보고는 받았나 안 받았나"라며 "이 전 대통령이 할 일은 정치보복의 피해자라는 적반하장의 변명이 아니라 통렬한 반성과 함께 모든 의혹에 대한 사실을 밝히고 국민에게 사과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해 겨울 촛불혁명은 적폐청산을 바라는 국민들의 성난 목소리였다. 그 목소리가 들리지 않나"라며 "이명박 정권은 천문학적 혈세를 낭비한 사자방(4대강, 자원외교, 방위산업비리)과 방송장악, 국정원 및 사이버사령부를 심부름센터 부리듯하면서 박근혜 정권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전 대통령이 아니었다면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도 있지 않았을 것"이라며 "그런데 이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정치보복을 운운하고 보수궤멸을 말하면서 보수 결집을 선동했다. 하지만 이런 1차원적 선동에 넘어갈 국민들, 합리적 보수는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 전 대통령은 측근이 아니라 나에게 물으라고 했지만 측근들 시켜 저지른 범죄행위에 대해 측근들을 수사하지 않고 어떻게 이 전 대통령을 직접 수사할 수 있겠나. 가만히 있으면 (검찰이) 측근들 수사를 끝내고 적폐의 뿌리, 몸통인 이 전 대통령 수사에 착수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검찰은 이번 기회에 이 전 대통령과 관련한 모든 의혹들을 명명백백히 밝혀주기 바란다"며 "특히 검찰은 10년 전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심기일전해 이 전 대통령을 반드시 법정에 세워 법의 엄정한 심판을 받게 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