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일부가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에게 흘러들어갔다는 정치권 의혹 제기에 대해 "확인된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18일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오늘 여당 회의에서 김윤옥 여사 쇼핑 대금으로 (국정원 특활비가) 쓰였다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한다"면서 "현재까지 수사 과정에서 그런 부분이 확인된 바가 없다"고 말했다.

국정원 자금 1억원을 불법 수수한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오른 김희중 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은 최근 검찰 조사에서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원 자금 수천만원을 달러로 환전해 이 전 대통령 측에 전달했다는 취지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송경호)는 지난 12일  김 전 부속실장을 비롯해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과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이후 김 전 기획관과 김 전 비서관에 대해 영장을 청구해 구속했지만, 김 전 실장에 대해서는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박홍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의 검찰진술 내용을 제보 받았다"면서 "어제 이 전 대통령이 갑작스럽게 기자회견한 계기가 김 여사에게 달러로 전달됐고, 사적으로 사용됐다는 김 전 실장의 진술이 컸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