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김희철·한화토탈 권혁웅·한화지상방산 이성수

김희철 한화큐셀 신임 대표이사(왼쪽부터), 권혁웅 한화토탈 신임 대표이사, 이성수 신임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
김희철 한화큐셀 신임 대표이사(왼쪽부터), 권혁웅 한화토탈 신임 대표이사, 이성수 신임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 한화그룹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한화큐셀, 한화토탈, 한화지상방산 등 3곳의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남성우 대표이사가 건강상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혀 후임으로 현재 한화토탈 대표이사인 김희철 부사장을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한화토탈 대표이사에는 ㈜한화 지주경영부문 권혁웅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각각 내정했다.

㈜한화 지주경영부문에는 손재일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가 이동하고 한화지상방산 대표는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가 겸직한다.

한화큐셀 대표이사로 내정된 김희철 사장은 태양광 사업 진출 초기 한화솔라원 중국법인과 한화큐셀 독일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최근 삼성석유화학사 인수 작업 후에는 한화토탈의 대표이사로 재임해왔다. 

한화토탈 대표이사로 내정된 권혁웅 대표이사는 카이스트 화학공학 박사 출신으로, 한화에너지 공정·제품연구실장, 한화케미칼 CA사업기획팀장 등 정유·석유화학 분야 현장 실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2년부터는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를 지냈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뒤 영업이익률 향상 등 안정적 재무 구조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한화지상방산과 한화디펜스 간 사업협력과 경영효율화를 통한 강력한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

이번 인사는 각 사 일정에 따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한화그룹은 "경영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며 "경영전략에 따른 적시 맞춤형 발탁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