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기초영어 교육 전문 기업인 시원스쿨이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통해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스피커로, 사용자가 집 안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답을 얻고, 음악 감상을 하고, 일상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원스쿨이 개발한 ‘인공지능 패키지’는 인터넷 강의 영상 또는 학원에서 선생님과의 대면을 통해 영어를 공부해야 했던 기존의 영어교육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공지능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시원스쿨의 150만 회원들의 학습 패턴과 완강 실패 원인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가장 효율적으로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의 커리큘럼에 녹여냈다는 점이다.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줄 수 있도록 1일 단위의 학습 커리큘럼을 마련했고, 또한 학습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 수 있는 확인문제 풀이와 롤플레이 과정도 추가했다.

시원스쿨 측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출시됨에 따라 과거 보다 더 스마트한 방식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컨텐츠가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듣고 따라하기만 하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공지능 패키지’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인공지능 패키지’는 363개의 강의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하루 1강씩 단어, 표현법, 문법 등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획돼 매일 짧은 시간을 할애해 1년간 공부하면 영어로 문장 만들기부터 원어민과의 대화까지 가능하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스토리북 100강도 지원한다. 스토리북은 전래동화와 세계 명작, 창작 동화를 한국어와 영어로 반복해 읽어주는 컨텐츠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화를 한국어와 영어로 교차해 들을 수 있어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학습자 영어 수준에 맞춰 동화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늘 들을 강의, 내 질문글에 답변 유무, 진도율, 수강기간 등 공부와 연관된 궁금증들을 음성으로 질문하면,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통해 답변 듣기와 강의 플레이 등이 조정 가능해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영어 학습이 가능해진다.

한편 시원스쿨은 오는 17일부터 ‘인공지능 패키지’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