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올해 16번째를 맞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가 다음달 6일 오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지행된다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은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그룹은 이번 불꽃축제를 통해 '모두의 마음 속 꿈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의 본 행사인 불꽃쇼에는 한국, 스페인, 캐나다 3개국의 불꽃연출팀이 참여한다. 불꽃쇼는 저녁 7시부터 시작해 8시 40분까지 총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의 서막은 스페인의 파이로테크니아 이구알(Pirotecnia Igual)사가 연다. 

스페인의 파이로테크니아 이구알(Pirotecnia Igual)은 1880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유럽에서 가장 큰 불꽃 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다. 

두번째 불꽃쇼는 캐나다팀인 로얄 파이로테크니에사가 연출한다. 로얄 파이로테크니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불꽃대회인 캐나다 '몬트리올 불꽃 경연대회'에서 3회 우승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세계적 불꽃연출팀이다. 

로얄 파이로테크니에는 196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그 당시 유행했던 음악을 배경으로 불꽃쇼를 선보인다. 처비 체커(Chubby Checker)의 '더 트위스트(The Twist)' 등 한 시대를 상징하는 음악들을 환상적인 불꽃과 함께 감상하며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시간여행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불꽃쇼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대표팀인 ㈜한화가 장식한다. 

㈜한화는 우리의 다양한 삶과 꿈의 모습을 의미하는 'VIVID DREAM(생생한 꿈)'을 주제로 다양한 꿈의 색에 대해 표현하고 모두의 소중한 꿈이 이뤄지도록 응원할 예정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 달에 소원을 비는 행위에 모티브를 얻어 'The Dreaming Moon(꿈꾸는 달)'을 주제로 다양한 불꽃을 선보인다. 

또 올해부터는 낮부터 대기하는 관객을 위해 원효-마포대교 사이에 오후 3시 20분부터 1시간 간격으로 2분간 세차례 낮에도 보이는 주간 불꽃을 연출한다. 

아울러 63빌딩 24층 부터 55층까지LED시스템을 설치하고 루프탑과 지상에 레이저와 라이팅 시스템을 설치해 음악과 함께 멀티미디어쇼를 펼쳐 불꽃 연출의 시작을 알린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골든티켓 이벤트를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해 당첨되면 불꽃쇼를 지정좌석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골든티켓 1900장을 950명(1인 2매)에게 증정한다. 

이달 17일 1차 발표에 이어 다음달 1일 2차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19일까지 불꽃축제와 관련된 사연을 모집받는 '파라다이스 선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1일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사연을 소개하고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상좌석 당첨자 발표는 방송인 유병재, 유규선, 문상훈 3인이 네이버TV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채널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네이버TV의 SBS 모비딕 채널에서 배성재 아나운서, 방송인 알베르토와 샘 오취리, 스트레이키즈의 현진, 아이엔 등이 출연해 불꽃축제 현장의 모습을 흥미롭게 생중계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