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SK이노베이션의 신개념 C2C 택배서비스 ‘홈픽(Homepick)이 추석 연휴 틈새시장 공략으로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제공

23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홈픽은 추석 연휴 직전인 지난 19일까지 개인 택배를 접수 받은 결과 일 평균 3500여건에 달하는 주문이 접수됐다.

9월 일 평균 주문량은 3000건 수준이나 추석 전 택배를 접수 받은 마지막 3일 간의 일 평균 주문량은 3500여건에 이르며 월 평균 대비 약 17% 증가했다.

지난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은 일 평균 주문량이 3000건을 돌파하며 순항하고 있다. 기존 택배업체는 물량폭주를 사유로 연휴 시작 1~2주 전부터 개인고객 방문 서비스를 중단하는데 반해 홈픽은 이 연휴 직전 기간의 틈새시장을 공략, 연휴 3일 전까지 정상 서비스를 제공했다.

홈픽 관계자는 “홈픽 런칭 초기이자 런칭 후 첫 명절임에도 개인 택배 주문이 급증한 것을 확인했다”면서 “홈픽이 더욱 알려 지게 되면 향후 명절에는 더욱 많은 개인 택배 물량이 몰리며 명절에 꼭 이용하는 택배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주유소를 택배 집화 거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배송업체인 CJ대한통운은 이 거점 주유소에서 택배를 일괄 접수해 가기만 하면 된다.

홈픽은 추석 연휴 직후인 오는 27일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연휴 이후 서비스 재개까지 휴지기가 긴 기존 택배업체와 차별화하는 것이다. 홈픽은 이 기간 동안에도 역시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App.),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 SK텔레콤 NUGU, CJ대한통운 앱(App)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부피나 무게에 상관 없이 5500원 단일 요금이며, 오픈 특가로 오는 30일까지 3990원에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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