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롯데몰 김포공항점 스카이파크에서 반려동물 박람회인 ‘펫케어 페스티벌 with 코코야’를 개최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과 반려동물 토털 서비스 기업 ‘펫케어’가 공동 주최한다. 롯데홈쇼핑은 반려동물 전문관 '코코야(COCOYA)'를 운영하며 관련 용품 판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문화 개선 활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는 100개의 중소기업이 참가한다. 사료 및 간식, 매트, 배변용품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이 전시된다. 또 반려동물 행동교정, 미용, 건강 등에 관한 상담을 비롯해 전문가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특히 롯데홈쇼핑은 코코야 패밀리 회원 가입 고객에게 상품 할인, 사은품 증정, 수의사 상담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엔 코코야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코코야배 고양이 낚시 대회’를 개최했다. 물에 뜬 로봇 물고기를 가장 빨리 잡는 고양이가 승리하는 대회로, 시상식은 이달 5일 오후 9시부터 반려동물 전문 방송 아프리카TV '펫방'을 통해 진행되며, 1등에게 엘포인트 50만점, 2등 30만점, 3등 20만점을 지급한다.

롯데홈쇼핑 김은혁 코코야TFT팀장은 “반려인 1,000만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펫케어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