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UFC 홈페이지 화면 촬영)
(사진=UFC 홈페이지 화면 촬영)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맥그리거와 하빕의 경기 중계 및 하이라이트에 전 세계가 주목했다. 진정한 라이트급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로 한국 팬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하빕은 7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메인이벤트 라이트급 타이틀전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에서 4라운드 초크승을 거뒀다. 두 사람의 경기는 대회의 하이라이트로, 맨마지막에 진행됐다.

하빕은 줄곧 우위를 가져갔다. 1라운드 테이크다운을 빼앗은 하빕은 2라운드엔 맥그리거의 얼굴에 주먹을 꽂아 넣어 넘어뜨렸다.

앞서 6일(이하 한국 시간) 열린 계체부터 맥그리거와 하빕의 신경전이 뜨거웠다. 하빕은 155파운드, 맥그리거는 154.5파운드로 라이트급 타이틀전 출전 자격을 얻은 뒤 몸싸움을 벌였다.

맥그리거가 하빕의 주먹을 손바닥으로 쳐 포문을 열더니, 멀리서 발길질까지 서슴지 않았다. 하빕은 지금 덤벼 보라며 손짓했다. 계체 무대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해 버렸다.

맥그리거는 "저 냄새 나는 쥐새끼의 모자를 쓰지 마, 조 로건. 고약한 냄새가 나는 저 털모자 말이다. 옥타곤으로 돌아와서 좋다. 아주 좋다. 왕이 집에 왔다"고 말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신께서 내게 모든 걸 주셨다. 너의 선수를 박살 낼 것이다. 아일랜드 팬들과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다. 여러분 덕에 이 경기가 실현됐다. 여전히 챔피언은 나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7일 맥그리어에 승리한 하빕은 감정을 추스르지 않고 폭언을 퍼부었다. 이어 맥그리거와 하빕 측 코너의 여러 명이 싸움을 벌였다. 안전요원들이 이들을 갈라놓은 뒤에야 간신히 싸움이 멈췄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