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필수화되면서 고개를 푹 숙여서 액정을 보거나 비뚤어진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해 허리디스크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데,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서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서는 10대, 20대들도 허리디스크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허리디스크증상이란 척추와 척추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건드리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좋지 않은 습관으로 인해 압력을 받게 되면 허리주변의 근육과 인대 및 디스크가 퇴행하면서 결국 사소한 충격에도 디스크가 튀어나와 허리디스크질환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허리디스크증상은 신경을 건드리는 염증성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심각한 허리통증이 발생하고, 심해지면 엉덩이통증, 방사통, 한쪽 종아리나 다리 저림증상 등이 함께 동반된다. 이러한 허리디스크증상들을 방치하면 하지마비 증상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척추질환에 대해서 잘 알고 제대로 치료하는 척추전문병원에서 허리디스크치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척추전문병원이란 보건복지부가 정식으로 지정한 병원으로, 보건복지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들을 비롯하여 의료기관 인증을 통과한 병원들을 말한다. 그 중에서도 한방척추전문병원은 허리디스크비수술치료를 진행하는데, 허리디스크비수술치료 방법으로는 약침요법 및 추나요법 등이 있다.

<br>

약침요법이란 염증 및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한약을 정제한 약침액을 허리 주변에 주입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방법을 말하며,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직접 디스크로 인해 경결되어 있던 근육과 인대를 손으로 밀고 당겨 풀어주어 근육 및 인대, 디스크의 기능을 회복하고 강화시켜주는 치료방법을 말한다.

이러한 허리디스크비수술치료를 받기 전, X-ray 및 MRI와 같은 첨단영상기기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한방 허리디스크병원으로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은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박한솔 강남모커리한방병원장은 "한방치료법 중 봉침요법도 함께 진행되는데, 이는 염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며 "그런 만큼 경험이 많은 담당한의사가 직접 시술을 해야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