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무조정실과 국무총리비서실에 대한 국정감사에 퓨마를 닮은 '벵갈고양이'가 등장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지난달 18일 대전동물원에서 탈출한 '퓨마 사태'에 대한 과잉 대응을 지적했다.

 

올해 국회 국정감사 첫날인 10일 ‘벵갈고양이’가 느닷없이 국감장에 출석했다.

정무위원회 감사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지난달 대전 동물원에서 사살된 ‘퓨마 사건’의 문제점을 지적하기 위해 데려 온 것이다.

김 의원은 “9월 18일 대전 동물원에서 탈출했다가 사살된 퓨마와 비슷하게 생긴 동물을 가져왔다”며 “한번 보시라고 가져왔다”며 벵갈 고양이를 소개했다.

김 의원은 “남북정상회담 하는 날에 눈치도 없이 탈출한 퓨마가 인터넷검색 1위를 차지했다”면서 “그랬더니 국가안전보장회의(NSC)가 소집된 게 맞느냐”고 질의했다.

 

김 의원은 또 “퓨마가 우리를 이탈한 지 1시간 35분 만에 NSC 회의가 열렸다. 작년 5월 북한에서 미사일을 발사했을 때는 2시간 33분 만에 회의가 열렸다. 미사일 발사보다 더 민첩하게 청와대가 움직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NSC 회의 소집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내가 회의 멤버이기 때문에 안다”고 답했다.

또 “퓨마가 사살되지 않고 울타리를 넘어가 주민에게 위협이 됐다면 과연 얼마나 정부를 비난했을까”라며 “동물원과 협의해서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반박했다.

국회에 출석한 벵갈고양이는 김의원이 질의 하는 동안 말썽부리지 않고 케이지 속에서 얌전하게 앉아 있엇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