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힐링산업협회 공동 주최…스트레이트뉴스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과 (사)힐링산업협회는 11월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8 힐링 산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갖느다. 세미나는 서울스키커스뷰로와 스트레이트뉴스가 주관한다.[자료 : 2017년 9월에 열린  힐링산업 국회세미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과 (사)힐링산업협회는 11월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8 힐링 산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갖는다. 세미나는 서울스피커스뷰로와 스트레이트뉴스가 주관한다.[자료 : 2017년 9월에 열린 힐링산업 국회세미나]

[스트레이트뉴스]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삶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맞춰 힐링을 대한민국의 전략 수출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한 제도와 장치 마련을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과 (사)힐링산업협회는 11월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8 힐링 산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정책세미나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와 서울스피커뷰로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정책세미나는 '농업의 힐링산업화 방안'(농촌진흥청 김경미 연구관)의 주제발표에 이어 정부 부처와 산하 기관, 지자체의 힐링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황주홍 위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개호 농림축산식품수산부 장관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의 축사, 이시형 힐링산업협회 명예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주제 발표와 부처 산하기관별 지자체별 힐링 특화 사례가 선보인다.

정부 부처의 힐링 사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와 산림청, 농촌진흥청, 한국관광공사 등이 모범 사례를 선보인다.

황주홍 위원장은 “최근 자연을 활용한 치유‧휴양문화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힐링산업의 컨텐츠 발굴을 활성화하고 힐링산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