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효성그룹의 벤츠 딜러사인 더클래스효성이 고위층과 공정위 직원을 특별대우했다는 의혹에 대한 감찰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출석한 김 위원장은 정의당 추혜선 의원의 주장에 대해 "굉장히 충격적"이라며 "관련 자료를 주면 공정위 소관과 타 부처 법률을 검토하고 공정위 직원 부분은 감찰을 통해 확인하겠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은 이날 더클래스효성이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 배우자의 차 대금을 41.6% 할인해주고, 공정위 직원들이 포함된 관리 대상에게는 차량을 우선 배정해 일반 소비자의 차량 출고를 늦췄다고 주장했다. 차량 출고 전 하자보수를 하고선 알리지 않은 사실도 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 "단순히 불공정이나 비리가 있다고 해서 법률을 적용할 수는 없고 경쟁사업자의 사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쟁제한성 내지는 불공정성이 입증돼야 한다"면서도 "하자 보수 차량 문제는 다수의 소비자 피해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은 이날 추 의원이 제기한 의혹과 관련해 "더클래스효성의 영업임원이 지난해 2월 변 전 정책 실장의 배우자에게 과다한 할인을 통해 판매한 행위는 올해 5월 내부감사에 의해 적발된 사항"이라며 "회사의 대표이사에겐 평가반영 손실액 절반배상과 함께 담당 임원에게는 중징계(정직 3개월·손실액 절반배상)을 내렸고, 해당 손실분을 같은달 23일 회사에 모두 변상 조처토록 했다"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