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효성ITX는 17일 CJ헬로와 'CS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CJ헬로 고객센터에 실시간 음성인식 상담지원 시스템 '익스트림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익스트림솔루션은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원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 상담지원서비스다.
음성 기반의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주는 기술(STT)과 변환된 텍스트를 분석하는 기술(TA)을 고객센터 콜시스템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음성의 세기, 톤, 음속 등 파형까지 파악해 고객의 요청 사항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CJ헬로는 익스트림솔루션을 통해 통화와 동시에 화면으로 고객의 요구사항·불만·문의·긴급상황 등을 식별, 상담원이 고객의 의도를 신속하게 파악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CJ헬로 고객센터에 구축한 익스트림솔루션은 모든 상담전화에 대해 전수 품질분석을 시행함으로써 방대한 상담 내용, 고객의 요청사항 및 감정 변화 등을 데이터화해 고객의 의견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효성ITX는 연구개발(R&D)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음성인식과 텍스트분석 기술의 인식률과 정확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욱 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호흡 곤란' 9호선, 12월 3단계 개통 때 '지옥철' 벗어날까
- [뉴스&] 아이들 볼모로 잡고 정치권과 주판알 튕긴 한유총
- 현대·기아차, 위치정보 무단수집 의혹
- 농협, 연봉 1억 이상 4년만에 배증 "지주는 시중은행보다 높아"
-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구조조정 대우조선해양, 다시 위기"
- 이대훈, 농업정책자금 부정대출 '인정'…"시스템 보완하겠다"
- 박용진發 비리유치원 후폭풍 일파만파...범정부 대책 가동
- 농협중앙회 퇴직자, '신이 내린' 낙하산 타고 매년 3억씩
- [뉴스&] 국감 핫 이슈 "일자리, 늘리기 vs 부풀리기"
- 농협중앙회, 농협은행-단위농협 출혈경쟁 알면서도 '나몰라라'
- DR시장, 3년간 4000억 증발...KT '시장교란' 앞장
- 효성, 베트남에 1700억원 투입 타이어코드 생산설비 구축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