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으로 대구 주요지역 30분대 접근 가능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

경산 하양지구우미린 투시도<br>
경산 하양지구우미린 투시도

[스트레이트뉴스 한승수기자] 우미건설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과 첨단산업단지의 풍부한 일자리를 호재로 내세운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이 분양 중이다.

‘경산 하양지구우미린’은 경북 경산시 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하양읍서사리 241-25 일원)에서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로 구성된다.

◆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경산지식산업지구 등 미래가치 높은 경산 하양지구

‘경산 하양지구우미린’이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약 48만여㎡ 규모로 약 5천세대가 공급될 계획이다. 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말 개통 예정이며, 4번 국도를 이용해 대구와 영천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후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되면 하양역에서 대구 주요 지역을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통근 및 통학 인구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하양지구 인근으로 경산지식산업지구(입주 중)와 경산4일반산업단지(조성 중)이 들어와 대규모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자료에 따르면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들어서는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총 면적 약 380만㎡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첨단메디컬•의료기기,연구시설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로 조성된다. 지난 2015년 기공식이 개최된 이후 내년 상반기 1단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2단계 조성은 오는 202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경산시 진량읍신제리•다문리 일원에 조성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총면적 약240만㎡에 신소재 산업, 탄소융복합산업 등의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2021년까지다.

◆ 교육·자연환경·상업시설 접근성까지 골고루 갖춘 우수한 입지

단지 근처에는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지역 명문으로 손꼽히는 무학중•고교,하양여중•고교,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해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등이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눈에 띈다. 하양지구는 강과 산이 어우러진 배산임수와 남저북고의 명당으로 꼽히는데 ‘경산 하양지구우미린’ 역시 단지와 맞닿아 있는 조산천을 비롯해 장군산,무학산 등으로 둘러쌓여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경산 하양지구우미린’은 전 세대가 남향 위주의 판상형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일부 세대 저층부에 오픈형 발코니 특화설계(113㎡)를 적용해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 폭을 넓혔다. 워크인 수납장,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첨단 디지털시스템,주차유도시스템 등 최신 시설도 자랑한다. 녹색건축(예비인증)및 에너지 효율등급(인증)아파트로 생활의 편리함과 쾌적함을 높였다. 공기질 관리 통합시스템을 도입해 미세먼지,황사 등의 유해물질로부터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확장형 주차공간 위주로 설치됐고, 모든 동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통합형 지하주차장으로 계획됐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쿨버스 존과 연계되는 카페Lynn과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학습공간인남•녀 구분 독서실,어린이 문고 등을 갖춘 에듀센터가 들어선다. 그 밖에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하프코트로 마련되며 입주민 전용 실내골프연습장,헬스장 등도 지어질 예정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며, 중도금 전액에 대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