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5년까지 디지털사업에 2조원 투자
KB국민은행, 2025년까지 디지털사업에 2조원 투자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일 서울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선포식'을 열고 디지털 혁신 조직으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2025년까지 2조원 규모의 디지털 관련 투자를 하고 디지털 인재 40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날 허인 은행장은 "대형 플랫폼 기업이 은행들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냉정한 현실"이라며 "전기와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었듯 4차 산업혁명의 새 물결인 '디지털'은 선택이 아닌 우리의 숙명"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4대 전략방향'도 함께 제시됐다.

먼저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 위원회'에서 관련 이슈와 변화혁신 관련 사항 등을 논의한다. 직원들이 스스로 디지털 혁신 참여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디지털 지수'도 개발한다. 

다음으로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IT기술혁신센터를 신설한다. 센터는 'ABCDE'로 불리는 신기술인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클라우드(Cloud), 데이터(Data), 에코시스템(Eco-system)을 중점적으로 연구할 예정이다.

더불어 핀테크 기업 및 글로벌 디지털 기업과의 파트너십 활동을 강화해 서비스 영토를 계속 확대하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전 직원이 동참하는 변화혁신을 위해 다양한 변화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다. 

허 은행장은 "변화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대다수의 직원들이 디지털 변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내외 디지털 선도기업을 방문하는 '디지털 탐험대',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한 '사내벤처 육성', 디지털 전문가 양성 코스인 '디지털 아카데미' 등을 만들어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허 은행장은 새로운 슬로건인 '플레이 디지털(PLAY digital) KB'도 발표했다.

'플레이(PLAY)'의 'P'는 '사람 지향(People-Oriented)'의 약자로 고객과 직원 중심이라는 지향점을 나타낸다. 'L'은 디지털 변화를 리딩한다는 의미의 '리딩(Leading)'이며, 'A'는 민첩하게 일하고 결정하는 디지털 조직이 업무 방식인 '애자일(Agile)'을 뜻한다. 마지막 'Y'는 보다 젊고 혁신적으로 움직이는 KB를 상징하는 '젊음(Young)'이다. 

허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의 미래 모습은 디지털로 고객과 직원을 연결하며 사람 냄새가 나는 조직, 애자일(Agile)하게 일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젊고 생동감 있는 조직"이라고 밝혔다.


주목도가 높은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