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몇번째야? 저격 발언 쉴틈없네...

 

[스트레이트뉴스 = 송지혜 기자] 강연재 특보가 사실상 청와대를 다시 저격해 그 배경을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한쪽에서 강연재 키워드가 먼저 뜨고, 이후 일부 언론들이 받아쓰기를 하더니 급기야 강연재 이름 석자는 주요 포털을 강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강 법무특보가 “보수정권 전직 대통령 두 분, 살인죄 초범보다 더 한 징역형 내려놓고, 자신들은 자칭 국민의 혁명으로 탄생했다 착각에 빠진 좌파 정권”이라며 문재인 정부를 공개적으로 그리고 노골적으로 조롱했기 때문.

강 법무특보는 지난 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문재인을 파면한다(어디서 많이 듣던 말 다시 리턴)”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리며 이같이 비판했다.

강 특보의 이 같은 발언은 당일에는 논란이 되지 않았지만, 현재 sns을 중심으로 뜨거운 논쟁이 되고 있으며 강도 높은 후폭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강  특보는 과거에도 이 같은 저격성 발언을 수시로 쏟아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의도적이고 노골적으로 이 같은 글을 남긴 것 아니냐는 분석이다.

강 씨 발언을 놓고선 일각에선 자연스럽고 정상적이라는 옹호론을, 한쪽에선 무리수를 뒀다는 지적을 내놓고 있다.

강 특보의 성향상, 향후 남북관계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이와 비슷한 저격성 글을 또다시 올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미지 = 페이스북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