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노사,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 나선다
SK이노베이션 노사,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 나선다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세헌기자]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이 회사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전날 이정묵 노조위원장 등 노조 집행부는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 인증 사진을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올리며 챌린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노조 집행부는 “대한민국 대표 선진 노사문화를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도 아.그.위.그. 챌린지에 적극 동참한다”며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사가 함께 움직이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회적 기업 우시산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인증 사진을 올렸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에서 지난달 15일부터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환경 캠페인이다.

노동조합의 이번 환경 캠페인 참여는 회사가 진행 중인 아.그.위.그. 챌린지 3대 원칙인 ▲머그컵/텀블러 사용 습관화 ▲꼭 필요한 경우, 유리병, 캔, 무색 페트병 음료 우선 구매 ▲테이크아웃 컵 사용 금지 등에 동의하고 뜻을 함께 한다는 의미다. 아울러 일회용품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이정묵 노조위원장은 “임금협상, 구성원 복지 등에서는 논의와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사회적 가치 창출은 이견이 없는 명제와도 같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은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그.위.그. 챌린지 동참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회사와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