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 희망이다"...'제9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 개최
"나눔이 희망이다"...'제9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 개최
  • 강인호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8.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10일(토)부터 11일(일)까지 이틀간 서울 시청광장 일대에서 “나눔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제9회 대한민국 나눔 대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나눔대축제는 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후원하고 (사)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 손봉호)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단체와 기업, 시민단체 등 8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나눔 축제이다.

올해 행사장은 일반시민이 나눔활동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6개의 테마 마을로 조성되었으며, 다양한 방법의 나눔 체험 등 축제참가를 통해 나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현장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행사 첫 날인 11월 10일(토) 13시에는 식전행사로 무교로에서 서울광장까지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할머니와 손자로 구성된 목백합 춘천여고 합창단 및 태권도시범 공연이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나눔 관련 80여개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 구성한 ‘나눔 마을’을 참관‧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3시부터 어린이 나눔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나눔의 의미와 본인이 실천한 나눔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어린이 행사인 ‘희망 나눔 그림그리기’ 대회, 합창단, 팝페라 협연 등 나눔음악회 등의 행사가 열린다.

행사 둘째 날인 11일(일)에는 오전 11시부터 EBS의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나눔 공연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EBS 나눔캐릭터공연’ 이 열린다.

아울러 전문가뿐만 아니라 학생, 일반시민들로 구성된 공연팀들의 재능기부 공연인 재능나눔콘서트, 나눔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용품을 현장에서 포장, 나눔을 전파시키는 사랑의 선물상자 나누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시민들이 손쉽게 나눔을 체험할 수 있도록 약 80여개 기관이 각 단체별 특성 및 프로그램에 따라 6개의 주제로 나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이번 나눔대축제가 올바른 기부문화의 정착을 돕고 우리 사회의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