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국정조사를 정치공세 악용하려고하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 국정조사와 관련 "(야당이) 구체적인 증거 없이 국정조사를 무차별적인 정치공세의 장으로 악용하려고 한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제가 원내대표를 맡은 후 야당과 합의문을 7번 작성했다"며 "여야 합의는 국민과의 약속이다. 다시는 정쟁 위해 여야 간 합의를 깨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고 당부했다.

■김병준 “조강특위가 쳐놓은 '그물망' 빠져 나와도 그다음엔 내가 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오전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조강특위가 쳐놓은 기준, '그물망'이 있는데 이 그물망을 빠져는 나왔지만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이 있을 수 있다"며 "어떤 비판도 감수하고 분명히 권한을 행사해 우리 당의 당협위원장을 맡지 않는 게 나을 분은 교체할 생각"이라고 천명했다. 그러면서 "다음 지도부가 복귀를 시키든 무소속으로 당선돼 들어오시든 신경쓰지 않겠다"며 "당의 미래를 위해 당협위원장을 맡지 않는 게 나은 분이 있을 수 있다는, 내 판단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여옥 “실직한 가장의 깊어지는 주름살 걱정 좀...”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정부를 향해 "김정은의 서울답방에 목 매지 말고, 산해진미로 고도비만인 김정은 걱정이 아니라 실직한 가장의 깊어지는 주름살 걱정 좀 하기 바랍니다"고 독설을 퍼부었다. 최근 전씨는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 경제정책을 비판하는 것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