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김현진기자]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관련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KB국민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카드는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의 신용카드 부가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를 분석한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만족도는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이용자 16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했다.

8개 업체의 종합만족도는 KB국민카드가 3.64점으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신한카드(3.62)와 현대카드(3.61)가 상위권에 들었고 하나카드(3.54)와 롯데카드(3.52)는 하위권에 속했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73점이었다. 업체별로는 KB국민카드와 현대카드가 3.78점, 신한카드 3.76점, 우리카드 3.73점 등으로 나타났다.

상품 만족도 중에서는 사이트·앱 이용편리성 만족도가 3.66점으로 높은 반면, 할인율 및 혜택범위 만족도는 3.43점에 그쳤다. 업체별로는 국민카드가 모든 요인에서, 신한카드는 이용편리성에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호감도는 국민카드가 3.64점으로 가장 높았고 롯데카드가 3.54점으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 부가서비스를 언제 이용하는지 조사한 결과 '쇼핑할 때'가 23.3%로 가장 많았다. 이어 주유할 때(19.7%), 대중교통 이용할 때(13.1%), 문화생활 할 때(!2.5%)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원은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와 공유하고 취약부문에 대한 개선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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