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제공=스트레이트뉴스
대우조선해양 제공=스트레이트뉴스

 대우조선해양이 미주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지난 2월 계약한 선박의 옵션물량으로, 이들 선박의 총 계약규모는 약 3억7000만 달러 규모다. 특히 이번 계약에는 옵션 물량 4척이 포함돼 있어 내년에 추가 수주도 예상된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4000㎥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1년 상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돼 기존 LNG운반선 대비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아지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이상 낮출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14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6척, 초대형컨테이너선 7척, 특수선 4척 등 총 41척 약 56억4000만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73억 달러의 약 77%를 달성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LNG운반선 운임이 2배이상 급등하는 등 시황이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세계 최고의 LNG운반선 건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에 큰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완벽한 건조와 함께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세계 최고 기술경쟁력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