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2016년 4월 분양가 그대로 잔여 세대 분양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입주 단지서 확인 후 계약

[스트레이트뉴스=한승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9월 입주를 시작한 ‘봉서산 아이파크’의 일부 잔여 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사업인 이 단지의 아파트 보유분을 2016년 4월 분양가로 분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4층 8개 동 전용 49㎡~109㎡에 총 665가구에서 일반 분양분은 429가구다. 중소형 대세의 청약시장을 감안, 건립 가구의 85%가 전용면적 85㎡ 이하다. 전용 84㎡형은 3억 원 안팎으로 2016년 4월 공급 당시 분양가다.

계약 즉시 집들이할 수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의 개요 [스트레이트뉴스]
계약 즉시 집들이를 할 수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의  계약 포인트. [스트레이트뉴스]

입주 단지로 청약규제가 대폭 강화된 9·11 부동산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현장에서 ‘아이파크’의 고품격 브랜드 설계와 단지의 확인을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사실상 후분양 아파트인 셈이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주거 입지의 삼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부선 1호선 봉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KTX 천안·아산역이 인접 거리에 있어 광역 교통망이 갖춰있다. 천안시 동서를 연결하는 ‘오룡지하차도’가 개통돼 천안시내는 물론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 50m 이내에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한 봉명초(병설 유치원), 계광중, 천안서여중, 천안고 등 교육시설이 있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잔여물량을 분양 중인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잔여물량을 분양 중인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 지역에선 최대규모로 제2병원(약 1500병상 규모)이 2020년 개원예정에 있어서 병원 종사자들과 이용객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반경 2㎞ 내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정주 여건이 쾌적하며.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성성점·천안점)과 이마트(천안점)가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는 남동·남서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이면개방형 설계로 채광성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개방형 주방설계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용 84㎡~109㎡ 이상 중대형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이 역시 현장에서 직접 확인을 통해 계약할 수 있다.

전용 84㎡A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설계이며, 공간활용을 극대화하여 방은 총 4개다.

전용 84㎡B·C는 이면개방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방은 개방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자녀방 사이에 있는 알파 공간을 침실 통합형으로 활용하여 자녀들의 넓은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109㎡도 이면 개방형 설계로 조망권 확보를 극대화하고,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최근 주변 신규 입주아파트가 없어 전용 84㎡ 이하는 희소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장 관계자는 “봉서산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고유의 단지 환경과 차별화 설계를 그대로 적용, 편리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며“이번 잔여 세대는 현장 관람이 가능하고 분양계약과 동시에 입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주거 입지의 삼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주거 입지의 삼박자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