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은 ‘다사다망’(多事多忙) 가장 많이 꼽아

갈수록 팍팍해지는 경제 탓일까.

올해 직장인들이 자신의 상황을 꼽은 4자성어는 대체로 어두운 내용이었다.

‘다사다망’(多事多忙, 일이 많아 몹시 바쁘다)을 꼽은 직장인이 가장 많았다. 14.2%가 자신의 상황을 다사다망으로 표현했다.

10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지난 5∼7일 직장인을 비롯한 성인남녀 2971명을 대상 설문조사를 공개했다.

이어 13.0%가 ‘고목사회'(枯木死灰, 마른 나무나 불기 없는 재와 같이 생기와 의욕이 없는 상태)를, 11.5%가 ‘노이무공'(勞而無功, 애만 쓰고 보람이 없는 것)을 꼽았다.

이중 구직자는 ‘고목사회’를, 자영업자는 ‘노이무공’을 더 많이 선택했다.

‘각자도생’(各自圖生,스스로 살길을 찾는다)이 11.3%, '전전반측'(輾轉反側,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11.2%였다.

취업포털, 인크르트의 직장인 대상 올해 4자 성어는 대체로 어두운 내용이었다. ‘다사다망’(多事多忙, 일이 많아 몹시 바쁘다)에 이어 '다사다망', ‘고목사회'(枯木死灰, 마른 나무나 불기 없는 재와 같이 생기와 의욕이 없는 상태) 등이 뒤를 이었다.
취업포털, 인크르트가 구직자 대상의 조사에서 올해 4자 성어는 대체로 어두운 내용이었다.  1위는 ‘고목사회'(枯木死灰, 마른 나무나 불기 없는 재와 같이 생기와 의욕이 없는 상태)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