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 'NH로보-프로' 고도화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투자 고객은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을 동시에 받을 수 있고 리밸런싱(자산 편입비중 재조정) 시기에 맞춰 알림 문자와 메일 등을 제공받는다. 

기존에는 퇴직연금 대면 채널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일반 펀드와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핌'에서도 서비스가 적용된다. 스마트핌은 NH스마트뱅킹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김홍범 농협은행 WM연금부 부장은 "스마트핌 사용자수가 올 1월부터 7월까지 31만명에 달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산관리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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