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우리은행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스트레이트뉴스] 우리은행이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제3회 위비핀테크랩 시네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위비핀테크랩’을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에 대한 홍보와 투자유치를 위해 매년 데모데이 행사를 펼쳐왔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와 금융권 관계자, 벤처투자자 등 300여명이 함께 했다. 위비핀테크랩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타트업은 각사의 사업모델과 기술력을 발표하고 투자유치와 기술판매계약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기업별 발표내용은 ▲턴온(자동이체 관리) ▲엘핀(위치기반 인증) ▲엠로보(인공지능기반 맞춤형투자콘텐츠) ▲트라이월드홀딩스(차량수리보증) ▲페이플(간편계좌결제) ▲소프트런치(결제데이터 분석솔루션) ▲온인슈어(해외배송 보험대행 플랫폼) ▲인터웨어(GPU활용 빅테이터 분석솔루션) ▲캐시멜로(해외 모바일 환전서비스) 등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스타트업을 소재로 제작된 김종욱 감독의 창작영화 ‘대한민국 김대표 D-Day’가 상영됐으며,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가수정 화가의 작품이 전시됐다. 인공지능 기술로 참가자들의 초상화를 즉석에서 그려주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이번 행사는 우리은행에서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금융 기술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위한 자리였다”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핀테크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