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삼성전자 제공=스트레이트뉴스

삼성전자가 자사의 생활가전 제품이 영국의 '위치(Which)', 독일의 'ETM', 프랑스의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 등 유럽의 주요 소비자 매거진으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파워건(유럽명: 파워스틱 프로, VS8000N)'은 영국의 권위 있는 소비자 연맹지 위치의 무선 청소기 부문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카펫, 마루 등 다양한 재질의 바닥에서 모두 우수한 청소 성능을 선보였고, 머리카락 흡입과 소음 수준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위치로부터 "파워건은 우리의 어려운 테스트에서 거의 완벽함을 보여준 굉장한 청소기로 특별히 흠잡을 데가 없다"고 평가받았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파워건의 청소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대비 브러시의 헤드와 파이프 연결부 높이를 약 30% 낮춰 가구 아래 청소 시 브러시가 바닥에 더욱 밀착되도록 구조를 보강했다. 아울러 브러시의 공기 흐름 방식 역시 개선됐다. 

삼성전자의 전기레인지 인덕션(NZ6000K)과 빌트인 오븐(NV7000N)은 독일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의 성능 평가에서 1위(Test Winner)로 선정됐다.

전기레인지 인덕션 제품은 기능, 사용성, 안전성, 가공, 소음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총점 94.7(100점 만점)과 함께 최고 등급인 '매우 좋음(SEHR GUT)'을 받았다.

ETM은 이 제품의 ▲손가락 터치만으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정교한 제어 방식 ▲4개의 코일을 탑재한 '플렉스존 플렉스'의 균일한 온도 분포 ▲LED 불빛을 통해 제품의 작동 여부와 화력 수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상 불꽃(Virtual Flame)' 기능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의 빌트인 오븐 '듀얼 쿡 플렉스(Dual Cook Flex)' 역시 성능, 사용성, 안전성, 설치성, 에너지 효율성 등 5개 항목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3.4로 '매주 좋음' 등급을 받았다. 최적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구현된 베이킹 성능은 평가 모델 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누어 2가지 요리를 각기 다른 온도로 동시에 할 수 있고 부피가 큰 요리를 할 때는 전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듀얼 쿡 플렉스' 오븐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사물인터넷(IoT) 기능 등이 크게 호평 받았다.

이와 함께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WW90M645OPW)는 프랑스 전자제품 평가 매거진인 '레뉴메리끄'가 주관하는 '레제뚜알(Les Étoiles)' 어워드에서 '최고의 세탁기상'을 수상했다.

레뉴메리끄는 IT·전자 제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뛰어난 17개의 제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데 가전제품의 경우 청소기와 세탁기가 포함됐다.

이 매체는 퀵드라이브의 편리한 사용성과 헹굼 성능, 소음 등에서 만점을 매기며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부여했으며, 세탁 성능과 물·에너지 소비 효율성 등도 높이 평가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능은 물론 소비자들이 겪는 작은 불편 사항까지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