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아줌마' 갑작스러운 비보 소식에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거듭된 성형수술과 불법시술의 부작용으로 일반인의 세 배의 얼굴을 가지게 돼 일명 '선풍기 아줌마'로 알려진 한혜경씨가 최근 세상을 떠난 것이다.

선풍기 아줌마' 한씨의 사연은 당초 각종 매스컴에서 대표적인 성형중독의 희생 사례로 그려졌다. 28세 때 첫 성형 시술을 받은 그녀는 성형중독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한씨는 그 후 일본으로 가 더 많은 시술을 받은 뒤 점차 얼굴이 기형적으로 변해갔다. 당시까지만 해도 한씨는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느꼈었다고 전해지기도 했다.

그 후 의사들로부터 시술을 거부당한 한씨는 한국으로 돌아왔고 한때 정신과 치료를 받기도 했지만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결국 중단했다.

이와 맞물려 한씨는 자신에게 실리콘 시술을 해주겠다는 불법 시술사를 찾아냈고 그에게서 실리콘과 주사기를 받아 자신의 얼굴에 직접 실리콘과 콩기름 등을 주입했다.

그 후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 얼굴이 비정상적으로 커진 한씨는 선풍기처럼 머리가 크다고 해서 ‘선풍기 아줌마’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그러나 한씨의 사연이 모 방송사의 TV를 통해 보도되고 그를 도와주겠다는 사람들이 나타나면서, 그동안 한씨가 얼굴을 되찾는 수술에 들어가는 등 재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결국 지난 15일 숨을 거두고야 말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