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가 드루킹 특검 후보자를 추천하기 전 특감반이 10여 명 신상조사 했다는 21일자 C일보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청와대는 21일 오전 7시경 "국회가 드루킹 특검 후보자를 추천하기 전 특감반이 10여 명 신상조사 했다“는 21일자 C일보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특검은 변협에서 4명의 후보자 추천이 있은 이후 이루어진 일이므로 후보자로 거명되는 10여 명의 신상조사를 하였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릅니다”라고 해명하고 “또한 특검보의 경우 특검으로부터 6명의 후보자 추천이 있은 이후에야 이루어진 일이며,

반부패비서관실이 특검 관련 업무를 담당했고, 임명권자인 대통령의 업무를 보좌한 것으로 정당한 업무수행입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특검과 특검보는 인사검증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인사 관련 부서가 아닌 소관 업무 담당부서에서 업무를 처리한 것이고, 내근 행정관과 행정요원인 특감반원이 협업을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C일보는 조간 지면에 김태우 수사관의 말을 인용하고, 청와대 특별감찰반(특감반)이 작년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당시 특검과 특검보 후보로 거론됐던 10여 명에 대한 정치·업무 성향과 세평(世評)을 조사해 민정수석실에 보고했던 것으로 20일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